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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3D RPG

011 TCP/IP 환경의 서버 구축

by 노오오오오옹 2019. 12. 24.

 기능

서버-클라이언트는 TCP/IP 환경으로 구축한다. 서버는 DB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

 

※ 참고 사항

1. 클라이언트는 서버에게 요청하는 패킷(헤더+데이터)을 보낸다. 

2. 패킷은 [ip] // [pid] [함수명] [파라메터...] 형식으로 구성된다. 헤더는 ';'로 구분하고, 데이터는 ','로 구분한다.

3. 서버는 함수명칭을 통해 요청된 행동을 수행한다. 수행되고 나온 데이터 값은 클라이언트로 패킷을 송신한다.

4. 패킷은 [함수명] [파라메터...] 방식으로 전송한다. 데이터는 ','로 구분한다.

5. 클라이언트는 SocketGameClient 클래스에서 수신한다. 패킷을 분해하여 함수를 실행한다.

 

! 주의 사항

 코드

더보기
패킷을 분해하여 해당 함수를 실행시킨다.
클라이언트는 받은 서버로 부터 받은 패킷을 분해한다.

 

 구현 영상

서버는 받은 패킷을 분해하여, 요청한 함수를 실행시킨다. 획득한 데이터 결과값을 클라이언트에 전송한다.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받은 패킷을 분해하여, 해당 함수를 실행한다. 현재는 playerID를 부여시킨 모습이다.

 

 

 리펙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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