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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3D RPG

010 아이템 구매 및 수정

by 노오오오오옹 2019. 12. 23.

 기능

아이템 상점을 통해 구매하거나 취소하는 시스템을 구현한다.

※ 참고 사항

1. 구매과정 : 상점 NPC와 대화 -> 아이템 상점 -> 아이템 클릭 -> 개수 선정 -> 구매

2. 구매시 Count는 화살표를 통해 개수를 지정한다.

3. 동일한 아이템은 최대 99개 까지 소유할 수 있다.

4.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넣기전, 동일한 아이템이 있다면 기존 공간에 개수를 추가한다.

 

! 주의 사항

 코드

Switch Select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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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수 증가나 다음 페이지를 누르면, Count를 증가한다. Low <= Count <= High의 범위를 만족해야한다.
단순 숫자만이 아닌 추가적인 단어가 붙는 경우라면 Page 1 방식으로 표현된다.

 

PurchaseUI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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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 구매시 아이콘과, 이름, 값어치를 갱신한다
총 지불 금액 < 보유 금액일 경우, 구매한 개수만큼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추가한다. 이때 동일 아이템이 존재한다면, 해당 공간에 개수를 추가하는 형식으로 구현한다.

 

Inventory 클래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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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과 달리 Item과 Count, 2개의 매개변수를 전달한다. 이때 인벤토리에 동일한 아이템이 존재하는지 체크한다.
동일한 아이템이 있다면 개수를 늘리고, 아니면 인벤토리에 해당 아이템을 넣어준다.

 

 

 구현 영상

 

 

 리펙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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