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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3D RPG

04 인벤토리

by 노오오오오옹 2019. 12. 10.

 기능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를 구현한다. 

※ 현재 Scriptable형태로 Item을 작성하나, 이후에는 엑셀의 값을 받아서 사용한다.

※ 리펙토링은 코드 작성중에 틈틈히 수정한다.

1. Inventory의 공간은 40개로 작성한다.

2. Inventory와 InventoryUI, 그리고 InventorySlot이 필요하다.

3. 아이템 변화, 골드변화는 delegate를 활용한다. 즉 Add와 Remove시 활성화 시키고, InventoryUI에서 갱신시킨다.

4. InventorySlot에는 아이템, 아이콘, 버튼을 넣고 한번에 관리한다.

 

! 주의 사항

 코드

더보기
Inventory에는 골드, 공간, 델리게이트만 넣어준다.
아이템을 습득 및 버릴시 delegate로 선언된 함수를 호출한다.
골드를 습득 및 버릴시 delegate로 선언된 함수를 호출한다.

InventoryUI에서는 delegate가 호출될 때 사용될 함수를 등록한다.
변화시 인벤토리에서 보여줄 골드량, 아이템 목록을 갱신한다.

 

 구현 영상

 

 리펙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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