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 RPG 04 인벤토리 by 노오오오오옹 2019. 12. 10. 기능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를 구현한다. ※ 현재 Scriptable형태로 Item을 작성하나, 이후에는 엑셀의 값을 받아서 사용한다. ※ 리펙토링은 코드 작성중에 틈틈히 수정한다. 1. Inventory의 공간은 40개로 작성한다. 2. Inventory와 InventoryUI, 그리고 InventorySlot이 필요하다. 3. 아이템 변화, 골드변화는 delegate를 활용한다. 즉 Add와 Remove시 활성화 시키고, InventoryUI에서 갱신시킨다. 4. InventorySlot에는 아이템, 아이콘, 버튼을 넣고 한번에 관리한다. ! 주의 사항 코드 더보기 Inventory에는 골드, 공간, 델리게이트만 넣어준다. 아이템을 습득 및 버릴시 delegate로 선언된 함수를 호출한다. 골드를 습득 및 버릴시 delegate로 선언된 함수를 호출한다. InventoryUI에서는 delegate가 호출될 때 사용될 함수를 등록한다. 변화시 인벤토리에서 보여줄 골드량, 아이템 목록을 갱신한다. 구현 영상 리펙토링 더보기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노오오오오옹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유니티 > 3D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 자동 테스트 구현 (0) 2019.12.15 05 대화 시스템 (0) 2019.12.14 03 플레이어 스텟 (0) 2019.12.09 02 상호작용 (4) 2019.12.06 01 캐릭터 이동 (0) 2019.12.05 관련글 06 자동 테스트 구현 05 대화 시스템 03 플레이어 스텟 02 상호작용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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