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NPC, ITEM 습득과 같은 상호작용 시스템을 구축한다.
※ 모바일 플랫폼이지만 테스트를 위해 키보드 기준으로 작성한다.
1. 키보드 F키를 누르면 상호작용이 일어난다.
2. OverlapSphere를 이용해 플레이어 반경 2m 안에 상호작용 레이어들을 수집한다.
3. 수집된 레이어중 앞 번호를 가져온다.
4. 번호에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5. 선택된 오브젝트와 플레이어 거리를 측정하고, 반응될 거리면 npc는 대화창을 아이템은 획득한다.
! 기존 상호작용 물체가 같은 경우는 선택 취소를 하면 안됨.
코드
구현 영상
리펙토링
※ 추가할 것 : 인벤토리, 대화창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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