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3D RPG

15 UI 추가/수정

by 노오오오오옹 2020. 1. 11.

 기능

 

※ 참고 사항

1. 소비 아이템 사용시 효과를 적용한다.

2. 인벤토리의 탭 버튼에 따라 보여줄 아이템 목록을 달리한다.

3. 상점에서는 구매/판매가 가능하며, 판매시 보유 개수를 넘지 않도록 한다.

4. HealthBar를 구현한다. HP는 빨간색으로, MP는 파란색으로 화면 좌상단 지점에 표시한다.

 

! 주의 사항

 코드

더보기
장비 클래스라면 아이템을 착용하고, 소비라면 아이템 효과를 캐릭터에게 적용한다.
탭 버튼(장비, 소비, 기타, 특수)에 속하는 아이템들만 인벤토리 슬롯에 넣어준다. 장비 탭을 선택하였다면 itemList에는 장비 클래스에 속하는 아이템들만 존재한다.
UpdateHealthBar 함수는 HP와 MP의 값이 변하면 자동으로 갱신시켜주는 함수다. PlayerStatus 내부의 delegate로 wasHealthChagned를 선언하고, 변화 되는 지점마다 Invoke를 통해 전달한다.

 

 구현 영상

 

 리펙토링

 

 

'유니티 > 3D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 비헤이비어 트리  (0) 2020.01.20
17 퀘스트 시스템  (0) 2020.01.16
14 아이템 장착 및 해제  (0) 2020.01.07
013 몬스터 DB  (0) 2019.12.30
012 아이템 정보 요청/갱신  (0) 2019.12.27

댓글